본문 바로가기
영화감상소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꼭 보는 영화! 그 시작을 알리는 : 분노의 질주1

by 나무너구리 2022. 10. 12.
반응형

영화 정보

개봉 : 2001년 09월 21일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범죄, 액션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06분

주연 : 빈 디젤, 폴 워커

줄거리

찰과 FBI는 사복경찰 브라이언(폴 워커 분)을 오디오와 DVD 등 고가의 외국산 전자제품을 실은 컨테이너 트럭 도난 사건이 잇따른 폭주족들에 의해 발생한다고 위장한다. 브라이언은 폭주족의 주인공인 도미닉 토레토(빈 디젤)에게 접근하기 위해 여동생 미아(조르다나 브루스터)가 운영하는 카페에 자주 들어가고, 도시에서 가장 잘 알려진 튜닝 차고에도 위장 취업한다. 길거리 경주에서 브라이언은 경쟁자인 도미니크에게 자신의 차를 걸고, 경찰이 체포된 후 도주하던 도미니크는 브라이언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한다. 이 사건으로 도미닉의 신뢰를 얻은 브라이언은 도미닉의 그룹에 관여하게 되고 도미닉의 여동생 미아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한편, 도미닉의 적대자 조니 트랜(릭 윤)은 자신의 패거리와 함께 도미닉을 괴롭히고, 조니의 차고에 잠입한 브라이언은 고급 전자제품 더미를 보게 된다. 이어 경찰 기동대가 조니의 집을 급습해 체포했지만 아무런 혐의도 밝히지 않은 채 풀려났다. 앙심을 품은 조니는 도미니크의 죽음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났다고 생각하고, 드래그 레이스에서 자신에게 패배한 도미니크의 동료 제시를 죽인다. 브라이언은 도미니크와 그의 동료가 트레일러 절도범이라고 의심하고 도미니크의 여동생 미아를 설득하여 경찰임을 밝히고 도미니크의 행방을 쫓는다. 급기야 트레일러를 약탈하려던 도미니크는 엽총으로 무장한 트레일러 운전사와 힘겨운 싸움을 벌이게 되고, 그 사이 동료 빈스는 비상이 걸렸다. 미아를 뒤쫓은 브라이언은 빈스와 도미닉을 구하고 도미니크에게 자신이 경찰관임을 밝히고 경찰 헬기를 불러 빈스를 대피시켜 생명이 위태로운 빈스를 구한다. 이제 싸움은 도미닉과 브라이언의 싸움으로 좁혀지고, 관계는 범죄자와 그를 잡으려는 경찰로 좁혀진다.

분노의 질주1 자동차 정보

분노의 질는 시리즈는 자동차를 보는 재미가 매우 크기 때문에 영화에 나오는 자동차 정보를 알아 보겠습니다.

1. <1995년형 미쓰비시 이크립스 2세대 GSX>

2,000cc 터보 엔진에 4륜구동. 210마력, 제로백 6초를 기록하는 성능 좋고, 가격 좋은 실속형 스포츠카 입니다.

2.<1970년형 닷지 차져>

분노의 질주 시리즈마다  한 번씩 꼭 등장하는 닷지 차랑입니다. 무려 7,200cc 매그넘 엔진에 440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1995년형 도요타 수프라 3000RZ>

위에 소개드린 닷지 차져와 경주 하는 차량으로 나옵니다. 2개의 터보 차저를 장착한 600마력 이상의 성능을 가진 차량입니다.

4.<1970년형 쉐보레 세빌레 SS 454>

영화가 끝나고 도미닉이 혼자 독백을 하며 멕시코로 갈때 타고 있는 차량입니다. 최대 배기량 7.4리터 LS6엔진에 최대 출력 450마력, 최고 속도 172km 입니다.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반응형

댓글